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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이름 짓기! 성공으로 향하는 첫 걸음.

루짱 2024. 7. 19. 15:43

 

 

 

가게 이름 짓기! 성공으로 향하는 첫 걸음.




창업하려고 할 때, 가게 이름을 뭐라고 지어야 하나 고민이 많이 되죠.
가게 이름은 소비자의 첫인상을 좌우하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요소입니다.
기억하기 쉬운 가게이름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밖에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간결한 이름입니다.
다섯글자 이상 넘어가는 긴 이름이나 외국어가 섞인 어려운 이름은 소비자가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달콤한 카페' 보다는 '달콤이'가 요즘 세대에 더 어울리는 간단하고 쉬운 이름이 되죠.

 

 

 


특별한 의미와 스토리가 담겨있다면 소비자에게 더 큰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엄마손파이' 라는 과자 아시죠?
엄마의 손맛과 정성을 강조하는 의미라서 더욱 더 신뢰가 갑니다.
주력 상품이 무엇인지, 어떤 이미지를 나타내고 싶은지 잘 고민해보고 두가지를 연관지어 이름을 지으면 좋겠는데요.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가게라면 '자연'이라는 의미가 들어가면 좋습니다.
또한 트렌드에 민감한 의류매장이라면 'xx스타일' 이라는 이름이 기억하기 쉬울거에요.




그리고 요즘은 인터넷 검색 시대죠~
시대에 맞춰 검색하기 좋은 이름을 짓는 것도 방법입니다.
흔한 이름짓기 보다는 독특하면서도 다른 제품이나 브랜드와 겹치치 않는 이름으로 정하는 것이 좋아요.
지역 이름이나 주력상품 이름을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잘 지어진 가게이름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성공적 마케팅의 기반이 됩니다.
가게이름은 타켓 고객 연령층의 관심과 취향을 반영해야 합니다.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다면 트렌디하고 현대적 이름을 선택해야 하며,
가족단위가 대상이라면 따듯하고 친근한 느낌의 이름을 고려해보면 좋습니다.

 

 



지역의 특색을 반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주민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겠죠.
'한강뷰', '제주오름'등의 이름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그리고 요즘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적이고 특이한 이름의 가게도 많습니다.
'못된 고양이' 는 고양이 카페나 반려동물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인 줄 알았지만
악세사리를 파는 가게더라구요~
또한 언어적 유희나 운율을 이용한 이름은 기억에 남고 말하기에도 즐겁습니다.
그래서 다른사람에게 추천할 때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두근두근 카페', 달달한 시간' 이런 이름을은 어떨까요?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미래 확장성을 고려하는 것인데요.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나 상품에 국한되지 않고 앞으로의 확장을 염두해야 합니다.
커피와 차를 판매하는 카페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점차 지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게 되어 빵이나 다른 디저트가 추가될 수 도 있겠죠.
요즘은 카페에서 간단한 음식을 판매하기도 하더라구요~~


애견용품샵에서도 강아지 뿐만 아니라 훗날 고양이, 새 등의 다른 반려동물 제품도 서비스하게 될 수 있을것을 염두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가게 이름짓기는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대상 고객층의 특성, 지역 특색, 창의적인 요소, 브랜딩 일관성, 언어적 유희, 고유명사의 혼합, 미래 확장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이름을 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잘 지은 이름은 고객의 관심을 끌고, 성공적인 사업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가게이름은 물론, 사업주의 사주에도 잘 맞춰진 상호명!!
사주포럼에서 예쁘게 지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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